-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니몽고메리스콧의가이르바스수석채권전력가는지난두달간인플레이션이약간높아진점은당장금리인하의가능성을차단했다라며점도표에올해2번의금리인하가포함될가능성이크다고말했다.
공정위는양사결합시실질적유력경쟁사가사라져경쟁제한우려가매우크다고판단했다.
21일S&P글로벌에따르면3월독일의함부르크상업은행(HCOB)합성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47.4를기록했다.이는2월에기록한46.3,시장예상치인47.0을웃도는수치다.
그는"어제하루만보면엔-원하락폭이과할수있다"면서도"종종엔-원은내릴때이틀연속으로20원씩잘내려오기도했다"고덧붙였다.
다만탄탄한미국의경제지표와유럽중앙은행(ECB)의6월금리인하기대고조등으로간밤달러는강세를나타냈다.
'소는누가키워'라는말은10여년전한TV개그프로그램을통해유행한말로,'궂은일은누가하나',또는'실질적인업무는누가하나'라는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