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는장기차입금을줄이면서운영자금으로만기가1년이내인단기차입금을활용했다.작년말단기차입금은전년동기보다약120억원늘어난504억원을나타냈다.
특히최근뉴욕커뮤니티뱅코프(NYSE:NYCB)의상업용부동산대출부실로발생한혼란으로또다른지역은행위기에대한우려가커지는가운데모이니한CEO는추가적인은행규제는필요없다고선을그은셈이다.
정부는2046년까지120조원이상을투입해생산라인(팹)을총4기짓는다는목표로,현재1기팹부지는약35%의공정률로공사가진행중이다.
전문가들은연내금리인하가능성이커진만큼증시반등의기회가될것으로내다봤다.
5년은4.25bp내린3.2650%를나타냈다.10년은3.00bp하락한3.2750%를기록했다.
여기에버스·전철과GTX를갈아탈때기본요금을추가로내지않아도되는환승할인이적용되며5월부터K-패스할인도적용된다.
특히이번주총을앞두고금호석화측과박전상무간경영권갈등이격화되기도했다.
▲13:301차관차세대원자로민관협력MOU(포시즌스호텔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