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채10년물4.2720%(-0.60bp)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그동안이사장은만기가돌아올때마다상환대신기간연장을택해왔다.갱신계약을체결하는과정에서금리가상승조정되기도했다.
이어"매출성장을통한CSM증가로미래안정적인이익창출이가능하도록선순환구조를구축한게가장큰성과라고판단한다"고평가했다.
국고채3년금리는지표물인23-10호를기준으로전거래일민간평가사금리대비0.2bp하락한3.303%에거래를시작했다.국고채10년지표물인23-11호는전거래일대비0.3bp하락한3.405%로개장했다.
미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기준금리를동결한다고밝히면서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다.인하3회분이반영된수준이다.
은행권들은대기업대출이빠르게늘었지만가계대출이그만큼늘지않아은행채발행의필요성은많지않다고설명했다.
박실장은리스크는선제로두텁게,번돈은딱번것만큼만적은것뿐이라며보수적이란표현보다도그저정확하게회계처리를하려고했다는표현이적확해보인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