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아울러불법스팸을줄이기위해통신사들이상반기중시행하기로한전송자격인증제,삼성전자와통신3사가개발한스팸필터링서비스,통신분쟁조정등이용자편익증진을위한조치들도주제로올랐다.
기재부출신으로3선을노리는분이또있습니다.바로경북김천에출마하는국민의힘송언석의원인데요.송의원은예산실장과기재부2차관을지낸예산맨입니다.
가상자산회계지침역시수탁고증가의요인중하나로꼽힌다.
다만금감원은"부동산경기둔화및주요국통화정책불확실성등위험요인이잠재하고있다"며"부실채권상·매각등은행권자산건전성관리강화를지도하고리스크요인을반영해충당금적립을확대하도록할것"이라고말했다.
연준점도표상으론중간값이연내3회인하로유지됐으나세부적으로보면높은전망치를제시한위원이한명늘었다.중간값에서한명만이탈했다면올해금리인하횟수는2회로줄어들었을수있다.(연합인포맥스가2024년3월21일오전5시46분송고한'점도표,아슬아슬'올해3회인하'유지…중립금리소폭↑'기사참조)
국내사용자가급증하면서반품거절과배송지연등관련불만은이어지고있다.
연준이올해금리인하횟수전망을3회75bp인하에서2회50bp인하로줄일가능성에무게가실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