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30일부터수서와동탄을이을GTX-A구간에는신형전동차EMU-180이투입된다.표정속도는지하철보다배이상빠른시속101㎞다.표정속도란정차시간을포함한목적지까지의이동시간을말한다.일반서울지하철은40~50㎞다.
실업률은현재3.9%에서올해말에4.2%로오르고,내년까지이수준에서유지될것으로전망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규선기자=달러-원환율이장중1,320원대중반까지내렸다.완화적인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이후위험선호심리가살아나며달러매도세가강한것으로전해졌다.
GTX-A수서~동탄구간은버스로는90분,승용차로는70분가량걸리는통근시간을20분으로줄여준다.현재이구간사업을진행중인국가철도공단은시간단축효과가최대78%증가할것으로예상했다.
특히2019년재무제표부터국제회계기준(IFRS16Leases)에따른리스회계기준변경으로운용리스항목이부채에반영된영향이컸다.
전거래일달러-엔환율은149엔대에서1.14%상승했다.151.34엔으로연고점을돌파한뒤151.2엔대에서거래되고있다.
간밤FOMC에서는기준금리를5.25∼5.50%로5회연속동결하면서연내예상되는기준금리인하횟수를3회로유지했다.
엔-원재정환율은100엔당884.23원을나타냈고위안-원환율은185.70원에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