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동결결정도8대1로결정돼지난번회의에서나왔던금리인상의견이사라지고,금리인하소수의견만나왔다.
중단기보다장기금리가더내려수익률곡선은평탄해졌다.(커브플래트닝)
김실장은"수서~동탄구간이용운임이4천450원으로GTX를정기적으로이용하는승객에게부담"이라며"5월시행할K-패스제도를적극적으로안내하고,K-패스시행전에는알뜰교통카드를통해요금할인을받도록지원할것"이라고설명했다.
다만추가인하를두고불확실성은점차커질수있다는의견이제기된다.
다른운용사외부위탁운용관리(OCIO)조직에서도입찰참여유인이없다고선을긋는등민간풀은사실상와해분위기라는평가가나온다.
입장시간인오전8시를훌쩍넘긴시간에도주총장에들어가려는대기줄에는주주들이많지않았다.
다만,내년말과내후년말금리전망치는각각3.9%,3.1%로상향하며기존보다더더딘폭의금리인하를예고했다.
▲기획조정관유영준(서울=연합인포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