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바이든의승리와민주당의의회장악이라는'블루스윕(BlueSweep)'시나리오의경우법인세인상가능성이커지는만큼증시에악재가될가능성이크다고내다봤다.
전일미국2년국채금리는8.10bp급락해4.6130%,10년금리는1.90bp내려4.2780%를나타냈다.인하시기관련단서는없었지만,6월인하기대(CME페드워치)는하루전55%에서71%수준으로크게치솟았다.
다만,연준내부에서도경기둔화의증거가더필요하다는쪽과수요와고용약화에초점을맞추는쪽등의견이갈리고있어이번FOMC회의에서는연내금리인하를시작하기위해무엇이필요한지에대한논의가집중될것으로보인다.
3년국채선물은17틱오른104.82를기록했다.외국인은529계약순매수했고은행이494계약순매도했다.
저축이나투자나경기주기에따라늘거나줄어들수있는데,경기주기와관계없이꾸준히움직이는요인을구조적인요인이라고볼수있습니다.
물론원칙주의를내세웠지만IFRS17은교보생명에도쉽지않은제도적변화였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22일서울채권시장에따르면3년국채선물은오전9시20분현재전거래일대비1틱내린104.81을기록했다.외국인은2천313계약순매수했고증권이1천154계약순매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