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표는기존지식재산(IP)을기반으로스핀오프게임을만들거나,엔씨가장점을가진다중접속(MMO)을역할수행게임(RPG)외에슈팅,샌드박스,실시간전략게임(RTS)등으로확장하고있다며글로벌고객의욕구변화를확인하며높아진눈높이를맞추기위해개발하고있다고말했다.
빈회장은작년처음으로자사주소각과중간배당을하는등주주가치제고를위한첫걸음과함께CET1비율이0.54%포인트(p)개선됐음에도만족스러운실적을거두지못해주주환원에제약이있던부분은아쉬움이남는다고말했다.
서비스중인게임의존속여부를지속해검토하는한편,야구단운영은이어갈것이라고설명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어진토론은건강한노후와가족의부담을덜어주는의료·요양·돌봄,첨단디지털헬스케어선도도시원주를주제로진행됐다.
관건은주주환원확대기조를계속해서유지할수있을지여부다.
그일환으로GPIF가현재투자하고있는자산이외의비유동성자산에대한정보수집에나섰다.그예시로는산림,농지,금,비트코인등크립토자산등을언급했다.해당자산에대해서는어떤투자철학으로접근해야하는지,연기금포트폴리오에는어떻게편입할수있을지등에대한의견을받기로했다.
이어"인플레이션이2%로지속해서이동하고있다는더큰확신을얻을때까지목표범위를줄이는것이적절할것으로예상하지않는다"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