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고후보는지난7월책을쓰고20~40대청년들과독서모임을하면서청년들이가진고민을들을수있었다면서삼성을떠나면젊은후배들을위해어떤기여를할수있을까고민해온만큼국회에서일하게되면첫화두는청년의미래가될것이라고말했다.
반면달러-원하단에서매수세도만만찮다고설명했다.이에따라이날달러-원이FOMC회의를대기하며좁은레인지에서움직였다고진단했다.
이번대회는총세단계의경쟁을거치며총40만달러(약5억원)의상금이걸려있다.
이번펀드결성과출자는해외,특히인도사업확장을노리는양사의이해관계가맞아떨어지며성사된것으로풀이된다.
6개통화에대한달러가치를보여주는ICE달러지수는104.044근방에서거래돼전날보다0.2%가량상승했다.
경사장은지난20일열린삼성전자정기주주총회에서"지난해우리가일본에패키지연구소를개설했는데,올해부터본격적으로사업이시작된다"며"올해는2.5D패키징에서하반기부터투자결과가나오기때문에,1억달러이상의매출이발생할것"이라고자신했다.
오아시스는연결기준지난해127억원의영업이익을거두며사상최대실적을거뒀다.2022년보다영업이익이3배이상급증하며탄탄한성장세를보인점이눈에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