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는지난19일배럴당83.47달러까지올라지난해10월27일이후최고치로치솟았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편,그과정에서높아진금리는매수기회로삼을필요가있다는조언도나왔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위기이후금리인상및자산가격조정등에따라연체율이올랐지만,과거저축은행사태당시연체율20.3%와비교하면낮은수준이다.
재활용이어려운포장재에는분담금을할증(20%)하고,반대로재활용최우수등급의폐기물에는인센티브(50%)를강화하는등방안이다.
*3월20일(현지시간)
윤대통령은20일여의도63컨벤션센터에서열린'제51회상공의날기념식'특별강연에서"기업의성장사다리를튼튼하게구축하는것은정부의역점과제"라며"기업가는기업을계속키워그분야에서최고가되기를꿈꾸지만잘못된제도가이런본능을억누르고있다"고지적했다.
20일(현지시간)마켓워치에따르면번스테인의스테이시라스콘애널리스트는"테일러스위프트를넘어서자,경기장을매진시킬수있는사람은당신뿐이아니다"라고보고서를시작하며엔비디아가올해개발자회의를앞두고높아진기대에부응하는것이어려웠을수있다고인정했으나그럼에도젠슨황의연설이인상적이었다고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