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만열전대표이사사장은4만7주를보유하고있고올해4만3천513주,2025년3만2천146주,2026년1만5천82주를각각받게될예정이다.
일본투자기관이중앙은행의금리정상화로캐리트레이드를청산해나갈것이란관측이나오고있다.
전일장마감후기획재정부는8천억원규모모집발행을발표했다.3년과10년물을각각3천억원과2천억원,30년물을3천억원공급한다.
현재여건지수는-80.5로직전월의-81.7보다약간올랐다.
그는디플레이션기간이끝났으며"인플레이션기간이다가오고있다"고언급하며,올해말이나내년초까지엔화가치가달러화에대해130엔까지오를것으로전망했다.
그러면서도파월의장은강한고용만으로는기준금리를동결하지않을것이라고덧붙여고용외에다양한변수를고려하겠다는입장을드러냈다.
이날주총은박찬구금호석화회장과박철완전상무간3차'조카의난'이불거지며치열한표대결이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