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월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는공개시장운영대상기관에비은행예금취급기관중앙회와개별상호저축은행,자산운용사등을포함하는내용을의결했다.
KB자산운용과한국투자신탁운용이출시한상품의기초지수는서로다르나상품성격은엇비슷하다.미국채30년엔화노출ETF는미국채30년물과엔화에투자하는효과를거둘수있다.이들상품은달러-엔환헤지로엔-원재정환율에노출된다.
금리수준이나담보등구체적인리파이낸싱지원조건은알려지지않았다.업계에서는홈플러스신용도인'BBB'3년물민평금리수준을고려해10%안팎에서합의됐을것으로추정한다.
-일본제조업의체감경기가다소개선됐다.다만,10개월연속위축국면은이어졌다.21일S&P글로벌에따르면일본의3월지분은행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예비치는48.2를기록했다.전월보다1포인트높아졌다.다만,절대적인수준에서위축국면은지속됐다.일본제조업PMI는작년6월이후기준선인50선을밑돌고있다.우사마바티S&P글로벌이코노미스트는"생산량과신규주문의하위지표가부진했지만,민간기업의수요여건은더욱개선됐다"고말했다.서비스업PMI도전월보다나아졌다.3월예비치는54.9로전월보다2포인트올랐다.작년5월이후최고치다.
달러-엔환율은이날오전10시49분151.853엔까지올랐다.11시20분현재는151.743엔수준에서등락중이다.지난해11월13일이후가장높은수준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편이날개장전일본총무성이발표한1월신선식품제외소비자물가지수(CPI)는지난해같은기간대비2.8%올랐다.
3년국채선물은13만5천89계약거래됐고미결제약정은6천873계약늘었다.10년국채선물은6만6천375계약거래됐고미결제약정은567계약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