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트램과동탄~인덕원선,1호선연장(동탄~서동탄)을통해철도교통을구축하고,반도체라인인동탄~부발선의예타면제도추진한다.
단기금리는현행마이너스(-)0.1%에서0~0.1%로인상했다.10년물수익률목표치는없애고,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
앞서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다.다만내년말과내후년말금리전망치는각각3.9%와3.1%로예상했다.기존의3.6%,2.9%에서상향조정됐다.
금리인상의견은지난번회의때2명이었지만이번에는없었다.
S&P글로벌의크리스윌리엄슨수석이코노미스트는"제조업과서비스업모두3월에업황이더확장되면서미국경제는작년2분기이후분기기준가장강한분기를보냈다"며"올해1분기는GDP의견고한성장세와더불어기업들의신규주문이늘어나면서고용이지속적으로증가한점도눈에띄었다"고말했다.
BOJ의긴축전환으로향후일본국채로머니무브가나타날가능성도주목된다.이경우미국국채수요가줄어들면서미국금리상승요인이될수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따르면지난1월기준건설공사비지수는154.64로역대최고였다.2020년1월118.30과비교하면30.7%나올랐다.
여기에더해인덕원~동탄선을완공하고,경강선연장까지해결하면용인의교통문제는크게완화될수있을것으로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