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달러-원은일본은행(BOJ)의금리인상과달러강세등을소화하며상방압력을받았다.
이외에도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는데,이는0.25%포인트3회인하를반영한수준이다.동시에경제전망요약(SEP)을통해올해국내총생산(GDP)성장률을2.1%예상해12월의1.4%에서상향조정했다.
최근인플레이션을두고국내외공급망문제에따른일시적인현상이라는진단이없지않지만,수요측면의인플레이션압력이점점거세지는상황에서과거에익숙했던저물가체제는사실상막을내렸다는평가가대세다.아무쪼록정부가밝힌재정정책과공급정책을통한고물가대응뿐아니라실질소득을갉아먹는인플레이션을잡기위한통화당국의지속적인역할도필요해보인다.(취재보도본부장)
정부가손쉽게이자장사를해온금융권의지대추구행위를개선한것은이런시스템의발동이라고강조했다.
아울러"통화스왑에서도달러자금조달은꾸준히다시긴축되고있고,이는골디락스의거시환경에서도달러강세가유지되고있음을시사한다"고봤다.
자금시장관계자는"재정유입규모가커당일지준잉여규모가증가하겠으며조달금리는하락압박을받겠다"고전했다.
환율에서는이미SNB의개입흔적이나타나고있다.유로-스위스프랑환율과달러-스위스프랑환율은작년말부터가파르게상승(스위스프랑약세)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