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은"원주가기회발전특구로지정되면원주의소부장(소재·부품·장비)기업들과밀접하게관련된기업들이원주로이전해서시너지를내게될것"이라며"앵커기업유치를통해반도체등원주의산업들이지역의중추산업으로자리잡고관련기업들의투자도더확산할것"이라고했다.
사업보고서에따르면남양유업은홍회장의이사선임배경을"경영업무총괄및대외적업무를안정적으로수행하기위해선임했다"고밝히고있다.
오아시스는연결기준지난해127억원의영업이익을거두며사상최대실적을거뒀다.2022년보다영업이익이3배이상급증하며탄탄한성장세를보인점이눈에띈다.
규모의경제가이뤄지지않은상황에서운용보수는업계동일유형공모펀드대비약30~100bp낮게적용하면서민간풀주간운용사지위는점차사업성을잃어가고있다.
또시장은FOMC경계감을반영할수있다.일부시장참가자는연준점도표상연내세차례인하가두차례인하로바뀔수있다고경계했다.점도표상연내인하횟수가두차례로조정되면미국채2년물금리가10bp더상승할것으로예상됐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지난해캐나다와중국등지에서호화해외출장을했다는혐의로경찰에입건된이사를재선임할수없다는목소리가컸지만,이역시주주들의특별한반대의사가없이의안이통과됐다.
최근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를인상한후엔화는약세를나타냈다.이에달러-원에상방압력을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