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WSJ의연준개혁안나열은여기서끝나지않았다.지난2022년미국상원에서지역연은총재임명을정치권이주로해야한다는의견이나왔다.지역연은개수를5개로축소하자는내용도포함됐다.연준의영향력을줄이자는취지다.
해당정관을'이사회결의로이익배당을받을주주를확정하기위한기준일을정할수있으며,기준일을정한경우그기준일의2주전에이를공고해야한다'로개정한다.
중간값을기준으로삼는중립금리추정치가상향된것은2022년6월이후처음있는일이다.다만당시는그해3월소폭하향됐던추정치(2.375%)가바로원상복구된것이었다는점에서별다른관심을끌진못했다.
하지만저축은행들은사업장정리과정에서가격차이에이견이발생하는경우가많아좀더시간이필요하다는입장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김성진기자=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가'점도표'(dotplot)를통해시사하는전반적인정책금리경로가위로이동했다.
간담회에서는공공부문에국산NPU우선도입,AI학습데이터보안규제완화,정부납부기술료부담완화등에대한요청이나왔다.
탄소차액계약지원제도(CCfD)도도입한다.CCfD는저탄소기술개발에대한투자및비용을보전하는장치로,CCfD계약을맺은온실가스배출기업이저탄소기술사용에지출한비용이CCfD계약가격을초과한경우국가로부터그차액을지원받는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