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면서"대신증권이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지정되더라도상위증권사들과차별화되는경쟁력을확보하지못할경우실질적으로뚜렷한사업기반개선효과를내기는쉽지않을수있다"고덧붙였다.
박찬구회장과박철완전상무등특수관계인들의총주식비중은26%다.
▲은행채1,000억원
이어채권금리급등을막기위해국채매입을지속하기로한데대해서는"향후어느시점에국채매입축소를고려하겠지만지금은구체적으로말할단계가아니다"고선을그었다.
여기에크래프톤이지난해약6천600억원의영업현금흐름을창출했음을감안하면투자재원은충분하다는분석이나온다.
이어연준은하반기부터금리인하사이클시작연내4번의금리인하를단행할것이라는기존의뷰도유지하고있다고부연했다.
다소무거울법한연초경영전략회의에서직원들은매년박실장이등장하면핸드폰을꺼낸다.올해MZ세대들에게유행한'나루토춤'을추는가하면,작년에는재벌집막내아들의'진양철회장'을직접패러디하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