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과정에서삼성전자,삼성물산주식을담보로활용했다.주담대는근로소득,배당등과함께상속세해결을위한'유용한수단'이었다.
비트코인은BOJ의금리결정이후하락폭이확대됐다.
야구단운영과관련해박대표내정자는"신규게임마케팅과우수인재채용,콘텐츠기업으로서야구단과시너지를발휘할수있다는측면을고려해매각보다는비용효율적으로운영하는게장기적으로도움이될것이라고잠정결론을내렸다"며"주주들이계속우려를표명하기때문에수시로경과를검토하겠다"고말했다.
이어"주요미분양사업장의분양실적및공사미수금추이,공사원가상승에대응한수익성확보여부,PF우발채무통제수준,유동성대응을포함한재무구조변화등을중점적으로모니터링할계획"이라고덧붙였다.
일각에서는ECB가연준보다먼저금리를내릴경우유로화가달러화에대해약세를보여유로존의수입물가와서비스가격을끌어올려인플레이션을높일수있다고경고하고있다.
지난2월소비자물가지수(CPI)와생산자물가지수(PPI)마저예상치를웃돌면서시장은6월금리인하가능성도50%수준까지내려잡고있다.인플레이션추이에따라6월인하론도폐기될수있다.
6개월물은전장보다0.10원내린-13.50원을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