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세계를호령하던대제국로마가인플레이션때문에허망하게무너진것처럼,인플레이션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국가와정권을무너뜨린적이많다.가까운예로문재인정부도주택부문의인플레이션,즉부동산값폭등에제대로대응하지못했다는비판을받는게사실이다.
제롬파월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의장의이발언이20일(이하뉴욕현지시간)뉴욕증시를번쩍들어올렸다.시장일각의우려와달리매파적인뉘앙스는거의찾기어려운기자회견이었다.
우선양종희KB금융회장은그간의업황과관련"지난해글로벌시장은경기둔화와지정학적리스크로인한불확실성이컸다"며"국내또한고금리·고물가에더해부동산발위기,가계부채문제등으로쉽지않기는마찬가지였다"고평가했다.
22일재계에따르면,이사장은지난15일하나은행과삼성전자주식524만7천140주를처분하는내용의유가증권처분신탁계약을체결했다.
파월의장은정책금리가이번금리인상사이클에서꼭짓점에있는것같다며인플레이션둔화나고용약화는금리인하속도를높일수있다고전망했다.
▲연준인하기다리며제자리걸음하는美채권
이달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통화정책결정을앞두고방향성은부재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