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는"운용사인데왜운용사답지않냐,운용사가깐깐하냐,이런얘기도들었는데시간이지나고보니다른회사에비해서는상대적으로안정적인운용도하는장점이됐다"고부연했다.
자매회사인NMC로부터니켈광석을수입해스테인리스강의주원료인페로니켈(니켈20%,철80%)을생산하고,탈철공정(페로니켈에서철을제거해니켈순도를20%에서70~75%로올리는공정)을통해니켈매트를만든다.
이어"좀전에나온노래는현재상황을잘표현하는것같아인용했다"라며"무겁지않게,활동적으로보여드리기위해노력했다"고배경음악으로선정한이유를설명했다.
WSJ은"그러나장기금리는연준의목표만큼상승하지않았다"며"팬데믹이전보다높지만,역사적으로높은수준은아니며,작년가을에기록한5%에비해상당히낮은수준"이라고진단했다.
이어"주요미분양사업장의분양실적및공사미수금추이,공사원가상승에대응한수익성확보여부,PF우발채무통제수준,유동성대응을포함한재무구조변화등을중점적으로모니터링할계획"이라고덧붙였다.
다만달러-대만달러환율은금리인상에도상승(대만달러가치하락)했다.오후3시현재달러-대만달러는뉴욕대비0.17%상승한31.951대만달러를기록중이다.
SIA웰스매니지먼트의콜린시진스키전략가는유가는환율에의해서도움직이고있다며달러가강세를보이면서유가가하락한것이라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