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인포맥스의세계주가지수화면(화면번호6511번)에따르면상하이종합지수는16.93포인트(0.55%)상승한3,079.69에,선전종합지수는10.90포인트(0.61%)오른1,806.61에장을마쳤다.
한국은행이22일내놓은'2024년2월생산자물가지수'자료에따르면지난달생산자물가지수는전년동월대비1.5%오른122.21을나타냈다.
▲17:002차관재정집행점검회의(비공개)
주요6개통화에대한달러가치를반영하는달러인덱스는전장103.616에서0.26%상승한103.886을기록했다.
▲14:002차관차세대보안리더양성,화이트햇스쿨합동인증식(세빛섬서울)
박실장은올해는고금리채권과국내직접대출중심으로신규투자를진행할것이라며당장의수익성은떨어질수있지만당기손익의변동성을관리하는차원에서규모와시기에접근할생각이라고말했다.
또,지정학적긴장이늘어나는것은선진국에대한신흥국의글로벌저축과잉현상을완화할수도있는데요.1990년대세계화이후로중국과같은신흥국이선진국을상대로대규모경상흑자를쌓아가면서저축과잉현상이커졌고,이것은현재까지도이어지고있는현상인데요.이런글로벌차원의신흥국들의저축과잉현상이이제는보호무역주의와지정학적긴장속에완화될가능성이커졌습니다.지금말씀드린요인은모두저축을감소시키는것이므로중립금리의상승요인이라고할수있겠습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