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올해들어물가상승률이여전히예상을웃돌면서연준의조기금리인하기대감은상당히옅어졌다.이런가운데작년12월기준올해3회기준금리인하를예상했던FOMC위원들이인하횟수를하향조정하면시장에선실망매물이쏟아질것이라는관측이나온다.
도쿄채권시장개장초움직임이제한됐다.일본은행(BOJ)의금융정책결정회의이후적정금리에대한고민이이어져서다.간밤미국채10년물금리도전일대비0.6bp만하락하는등변동성이크지않았다.
BOJ의이달금융정책결정회의를앞두고핵심기계류수주를비롯한일부경제지표는부진한모습을나타내기도했다.소비증가세를더지켜봐야한다는지적도제기됐다.
가스공사가확보한장기계약물량은지난해공사의천연가스판매량3천469만5천t을웃돈다.
이어"매출성장을통한CSM증가로미래안정적인이익창출이가능하도록선순환구조를구축한게가장큰성과라고판단한다"고평가했다.
올해CSM목표는보수적으로설정했다.지난해보다신계약시장이축소되고손해율과사업비율,해지율증가로신계약의수익성도악화될것으로전망하기때문이다.
▲14:001차관첨단로봇경제TF(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