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그러나물가안정은국민들이한국은행에부여한가장중요한책무다.이는물가에대해서는어떤경우라도한국은행이가장먼저책임을져야한다는뜻이다.한국은행이과거본관에서사용하던현판인'물가안정'을새로지은청사로비에옮겨온것도이런이유다.한국은행이주요국중앙은행보다먼저금리를인상한것만으로역할을다했다고위안으로삼기에는작금의고물가가심상치않다.
금융당국은대다수투자자가평균20%~60%의배상비율내에분포할것으로전망했다.
한편,윤석열대통령은이날국무회의에서물가를2%대로조기안착시키겠다는의지를전했다.
3년국채선물은10틱오른104.65를기록했다.증권은4천694계약순매수했고외국인이8천218계약순매도했다.
중국은코로나19엔데믹에도투자·소비심리가완전히회복되지않아제조업부진과건설경기침체를겪고있다.
우에다총재는정책변화에따른단기금리상승폭이0.1%정도에그친다며,주택담보대출금리가대폭상승할것같지않다고말했다.
이어"예를들면현재유류세인하조치를해서유류를싸게공급하고있다"며"기한이4월말끝나는데추가적인연장조치검토하고있다"고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