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면서"니케이225지수는가격부담에조정받을수있으나환율과의상관성이낮아질수있는대외적변수가많아기회가될수있다"고짚었다.
이날장초반삼성전자는전장보다1.24%오른7만3천700원에거래됐다.
하지만발행시장에서의강세는지속되고있다.지난18일찍은대부분의여전채가민평금리와동일한스프레드를보였다.롯데카드(AA-)5년물과벤츠파이낸셜(A+,2.5년물)은언더발행에성공하기도했다.
-미국재무부가160억달러규모로진행한10년만기물가연동국채(TIPS)의입찰에서약한수요가확인됐다.21일(현지시간)미국재무부에따르면이날10년물물가채금리는1.932%로결정됐다.이는지난6번의입찰평균금리1.693%를상회하는수치다.응찰률은2.35배로앞선6번의입찰평균치2.41배를하회했다.해외투자수요인간접낙찰률은72.0%였다.앞선6회의입찰평균76.0%를밑돌았다.직접낙찰률은16.0%로앞선6회입찰평균16.7%를하회했다.소화되지않은물량을딜러가가져가는비율은12.0%였다.앞선6개월입찰평균은7.3%였다.
연준의금리향방이귀금속시장의대형재료인만큼레인지장이펼쳐지는분위기다.
WTI가격은이틀연속하락했다.이틀간하락률은2.88%이다.
박대표내정자는"신사옥설립은2020년컨소시엄을조직하고성남시와논의하면서추진된것"이라며"현재쓰는R&D센터에전체직원의50%만수용할수있어,전직원이한공간에모여근무하면임대비용절감도되고업무효율성에큰개선이있을것"이라고말했다.